분당 구두기능인협회 장학사업 추진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08/16 [10:37]

분당 구두기능인협회 장학사업 추진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08/16 [10:37]

[분당신문] 분당 구두기능인협회(회장 금용구)에서는 8월 13일 박석홍 분당구청장이 참여한 가운데 서현고등학교 3학년 이재욱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고등학교 등록금을 지원하는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 분당 구두기능인협회서는 지역사회의 일꾼을 키우기 위해 서현고 이재욱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분당 구두기능인협회는 그동안 회원들의 뜻을 모아 연 2회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여 왔으나 이와는 별도로 성남에 거주하면서 성적이 우수하지만 생활이 어려운 고등학생을 선발해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도록 도움을 주고 대학 졸업 후에는 고향인 성남을 사랑하고 성남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큰 일꾼으로 키우기 위해 장학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금번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재욱 학생은 평소 품행이 단정하고 공부에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어 3학년인 현재 학급 반장을 맡고 있으며 성적도 상위권을 유지해오고 있 으나 가정형편이 어려워 주위의 손길이 필요하던 차에 분당구의 추천으로 금번 분 당구두기능인협회 장학사업의 1호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분당 구두기능협회는 앞으로도 매년 1~2명 정도의 고등학생을 선발하여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수여하는 미래의 성남인을 양성하는 장학 사업을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