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성남시보호작업장, 장애인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등 업무협약… 의약품 키트 전달

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21:28]

국민연금공단․성남시보호작업장, 장애인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등 업무협약… 의약품 키트 전달

강성민 기자 | 입력 : 2020/11/20 [21:28]

▲ 업무협약 후 국민연금공단이 마련한 의약품 키트를 장애인근로자들에게 전달했다.

 

[분당신문] 성남시보호작업장(원장 정기영)과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20일 장애인근로자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장애인 개인별 건강 맞춤상담관리 △보건위생 교육 프로그램 및 의약품 KIT 지원 △건강관리 교육 △전문위원(의사)의 기저질환 관리, 의약품 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 및 의료상담 △장애인의 복지 및 인권 증진에 대한 협력방안을 양 기관이 공동으로 모색키로 했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민연금공단이 마련한 의약품 키트를 장애인근로자들에게 전달했다.

 

정기영 원장은 “공단에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장애인근로자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지원해줘 감사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로가 장애인복지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이에 대해 국민연금공단 장애심사실 신동관 실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이 실질적으로 장애인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다가가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