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 성보경영고·신흥초에 이어 ‘문원중 실내체육관 건립 확정’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2/21 [14:30]

최만식, 성보경영고·신흥초에 이어 ‘문원중 실내체육관 건립 확정’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0/12/21 [14:30]

- 총 39억원의 예산으로 체육관과 급식소 함께 건립, ‘지역구 내 모든 학교에 체육관 건립’ 약속 지켜

 

▲ 최만식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분당신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성남1, 더불어민주당)이 성보경영고, 신흥초등학요에 이어 성남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사업을 확정지으면서 ‘자신과의 약속’을 지켰다고 밝혔다.

 

최만식 위원장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한 ‘체육관 증축 교육협력사업 대상(3차)’에 성남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신축이 반영되면서, 앞으로 27억 원의 예산과 함께 12억 원 등 총 39억 원으로 체육관과 급식실을 건립할 예정이다. 

 

최 위원장은 “최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이 악화해 체육활동이 크게 위축받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날씨에 상관없이 운동 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 건립은 필요한 사업”이라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서 지역 내 마지막으로 체육관이 없었던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최 위원장은 “김태년 원내대표가 ‘이사 오고 싶은 수정구’를 만들기 위해 관내 학교에 실내체육관 건립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결과물”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실제로 김태년 원내대표는 양지초, 성남북초, 복정초, 태평중, 태평초 실내체육관 건립에 국비를 확보하는 등 경기도 교육청과 긴밀한 협의를 해왔다. 성남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됨으로써 성남시 수정구 지역의 모든 학교가 실내체육관을 보유하게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