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 도의원,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 적극 추진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1/07 [19:00]

최만식 도의원,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 적극 추진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1/01/07 [19:00]

▲ 최만식 도의원이 이광철 녹지과장으로부터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을 보고 받고 있다.

 

[분당신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더불어민주당, 성남1) 위원장은 5일 경기도의회 성남상담소에서 성남시 이광철 녹지과장으로부터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 기본설계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이 사업은 공원로 내 일부 보행구간에 면적을 확보하여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성남시 푸른도시사업소와 간담회에서 주요 의제로 다룬 사안이다.

 

이를 위해 최만식 도의원이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했고,  성남시는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실시해 최근 완료했다.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은 김태년 원내대표가 지난 총선에서 공약했던 사업으로 현재 수정구 내 단절된 녹지축을 연결하고 가로경관을 개선하는데 촉매제 역할을 담당한다. 

 

이 사업을 시작으로 수정구내 재개발지역과 연계하여 탄천에서 희망대, 1공단 공원으로 연결되는 그린웨이를 완성하는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은 세부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3월에 착공하여 올해 안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만식 도의원은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을 통해 일부분이지만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 열섬 완화 기능 등 미세기후 조절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태년,그린웨이,공원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