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의 노벨상 수상자를 키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한국과학기술한림원 업무협약(MOU) 체결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8/31 [16:50]

성남의 노벨상 수상자를 키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한국과학기술한림원 업무협약(MOU) 체결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8/31 [16:50]

[분당신문] 과학기술인재 양성과 과학 대중화 및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성남교육지원청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손을 맞잡았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숙)은 8월 29일 오전 11시,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정길생)과 과학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성남교육지원청 이현숙 교육장과 문병선 교수학습국장을 비롯해 한림원 정길생 원장, 김유항 총괄부원장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현숙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학기술 분야의 대표적 석학단체인 한림원과의 업무협약으로 과학문화 진흥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워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한림원 정길생 원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과학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성남의 과학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한림원의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며 성남교육지원청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성남교육지원청과 한림원은 협약에 따라 △ 과학교육 및 직업체험 교육 지원 △ 과학 대중화를 위한 석학 강연 지원 △ 과학 우수 학생과의 멘토링 관계 지원 △ 과학교사의 전문성 신장 연수 지원 △ 학생, 청소년, 시민 대상 과학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