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M 작사·작곡 프로듀싱 참여 “왁스 만을 위한 노래”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1/03/19 [10:44]

KCM 작사·작곡 프로듀싱 참여 “왁스 만을 위한 노래”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1/03/19 [10:44]

▲ KCM은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반대로 인 거야’의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분당신문] 뮤지션 KCM이 가수 왁스의 신곡 '반대로 인거야'를 직접 불렀다.
 
KCM은 18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반대로 인 거야’의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왁스의 신곡 ‘반대로 인 거야’는 KCM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은 곡이다. 이번에 공개된 라이브 영상은 KCM 특유의 감성적인 톤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원곡과 또 다른 감정선을 전한다.
 
왁스의 ‘반대로 인 거야’는 평소 다른 가수들에게 곡을 잘 주지 않는 KCM이 작사, 작곡 뿐 아니라 프로듀싱에까지 참여하며 특별한 애정을 담은 곡이다. KCM은 편곡과 녹음, 믹스뿐 아니라 뮤직비디오 제작까지 직접 참여하고 꼼꼼히 확인하며 뮤지션으로서 완벽주의자의 모습을 보였다.
 
KCM은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를 통해 “왁스 누나를 위해서 쓴 곡이고, 왁스라는 가수 외에는 누구도 소화할 수 없는 곡이라고 판단이 들었다”며 “평소 너무 좋아하던 뮤지션이다. 어릴 적 왁스 누나의 노래로 오디션을 봤을 정도다. 함께 작업하며 이런 게 여유와 깊이라는 걸 많이 배웠다”고 전했다.
 
왁스의 신곡 ‘반대로 인 거야’는 연인의 이별 그리고 재회의 순간, 밀어내지 못하는 마음을 담아낸 감성 발라드 곡이다. 풍성한 스트링과 정교한 밴드 사운드로 완성도 높은 어덜트 컨템포러리 장르를 들려준다.
 
한편 KCM은 MBC ‘전지적 참견시점’을 비롯해 SBS ‘미운우리새끼’, SBS FiL ‘외식하는 날’ 등 각종 예능프로그램과 ‘와썹맨X’ 등에 출연하며 미친 예능감을 뽐내고 있다. 동시에 자신의 본업인 뮤지션으로 활동도 왕성하게 펼치고 있는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참견시점,미운오리새끼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