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 위원장, '경기체육 혁신방안' 토론회…스포츠자치 시대 비전 마련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3/19 [11:05]

최만식 위원장, '경기체육 혁신방안' 토론회…스포츠자치 시대 비전 마련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1/03/19 [11:05]

▲ 경기도 체육정책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전환의 시대, 경기체육 혁신방안 토론회’가 열린다. 

[분당신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최만식 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성남1)가 경기도 체육정책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전환의 시대, 경기체육 혁신방안 토론회’를 오는 4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경기도의회 유튜브채널 생중계)

 

이번 토론회는 민선체육회 시대를 맞아 경기도민과 체육인, 그리고 체육단체 등을 위한 경기도의 체육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전문가와 관련기관의 의견을 듣고, ‘경기도 체육진흥 조례’전부개정 등 경기체육의 혁신을 위한 실질적인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토론회는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 축사, 최만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채신덕 부위원장, 김종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 강병국 경기도체육회 사무처장, 김동화 의왕시체육회 사무국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대택(국민대학교) 교수가 ‘지방 체육 정책과 미션, 새로운 틀이 필요하다’는 내용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이후 토론에서는 최만식 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최만식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 주제인 ‘전환의 시대, 경기체육 혁신방안’은 민선체육회 출범과 함께 경기도민 중심의 체육정책을 펼치기 위하여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체육회 역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함”이라며 “토론회를 통해 진정한 스포츠자치 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한 비전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