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플러스 3+ '진로 편'으로 10월 20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사진= 3, 4월에 진행된 '친구편' 프로그램) |
성남청소년육성재단 양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 마련한 ‘청소년 행복플러스’는 또래 친구와 올바른 관계를 형성하고, 가족과의 공동 체험, 그리고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진로 멘토 및 전문가를 만나는 프로젝트다. 지난 3월과 4월에는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친구 편’을 시작으로 6월에는 청소년들에게 가족과의 이해를 증진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시간을 제공하는 ‘가족 편’을 마련해 왔다.
▲ 지난 6월 진행된 행복플러스 3+ '가족 편' 자료사진. |
1~2회 때는 홀드직업적성검사, 나의 직업흥미유형, 진로의사결정, 정보의 중요성, 직업체험계획서작성 등을 진행한다. 3회 때는 의사, 경찰, 공무원, 요리사 등 그리고 4회에서는 바리스타로 변신해 드롭커피내리기를 배워본다. 5~7회 때는 ‘내가 선택한 체험’ 공유하기를 비롯해 잡월드 견학하기가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 행복플러스는 친구, 가족, 진로 등 3단계 프로젝트로 구성, 청소년 스스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길을 제시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면서 “마지막 단계로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이 무엇인지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하여 투명한 미래를 계획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의 : 070-4493-3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