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윈드 오케스트라, 제12회 정기 연주회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11/12 [20:13]

성남윈드 오케스트라, 제12회 정기 연주회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11/12 [20:13]

   
 
[분당신문] 성남 윈드 오케스트라의 제12회 정기 연주회가 오는 11월 17일 토요일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산악사진전과 함께 열린다.

성남윈드 오케스트라는 분당, 용인, 안양, 서울 지역의 음악 동호인들과 음악 전공자, 전공 대학생, 시립교향악단 연주자 등 다양한 연주자들로 결성된 오케스트라로 관악기와 타악기로 편성돼 있는 연주단체다. 60여명의 단원과 20명의 객원연주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임지휘자는 단국대 음대 김경환 교수가, 단장에는 LH 권태룡씨가 맡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현대 작곡가들의 최신곡, 빠르고 경쾌한 클래식 소품을 고루 선곡하고 있다. 또한 일반 시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관 2부에서는 친숙한 팝 음악을 중심으로 연주한다.

공연은 전석 초대권으로 진행되며 단체의 후원자, 성남 시내 국군수도병원 입원 장병을 초대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들의 문화공연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성남 시내 중고교 특수학교의 학생들을 초대하고 비장애인과 장애인의 화합을 도모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성남문화재단에서는 성남시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지역예술단체들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주민참여프로그램’, ‘상생협력프로그램’을 공모, 선정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성남윈드 오케스트라’의 공연은 2012년 성남 문화 예술 지원사업에 선정된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이기도 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