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태백시, 친선결연 협약 체결, 경제·문화·관광 등 협력 강화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2/11/19 [16:51]

안산시·태백시, 친선결연 협약 체결, 경제·문화·관광 등 협력 강화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2/11/19 [16:51]

▲ 안산시와 태백시는 두 도시의 공동 번영과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분당신문]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8일 강원도 태백시(시장 이상호)와 친선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두 도시의 공동 번영과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태백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민근 시장과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이상호 태백시장과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산시와 태백시는 경제·문화·예술·체육·행정·관광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특산물 직거래 판매, 기관·단체의 휴양시설 이용 등 두 도시 모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도 협약에 담아 상생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태백시 이주민의 상당수는 안산에 터를 잡고 살고 있으며, 태백시민들은 안산을‘제2의 태백’으로 부르고 있을 정도로 두 도시는 깊은 인연을 자랑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태백 이주민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안산시와 친선결연을 맺게 돼 기쁘다”며“두 도시가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도시 모두 지역 특산물 교류, 관광 등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안산시와 태백시의 소중한 인연이 오랫동안 지속되도록 서로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