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새로운 경험, 성장나눔발표회 ‘모이자! 몽실축제’ 열려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1/24 [09:17]

꿈을 향한 새로운 경험, 성장나눔발표회 ‘모이자! 몽실축제’ 열려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2/11/24 [09:17]

- 조지현 장학사 “모범생보다 모험생을 키우는 청소년 자치배움터”

- 김지우 학생자치회장  “E-room학교에서 다시 만나 더  큰 꿈을 이뤄 나가요”

 

▲ 나눔발표회는 사진 좌측부터 김지우(성남동중) 학생자치회장과 송유현(풍생고) 부회장 등 청소년들이 기획, 진행, 홍보를 맡았다.

 

[분당신문] 2022년 성남몽실학교 성장나눔발표회 ‘모이자! 몽실축제’가 19일 오후 2시부터 성남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성남몽실학교에서 열렸다.

 

성장나눔발표회는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로 ▲너도나도 프로젝트, ▲진로작업장 프로젝트, ▲성남문화재단 꿈꾸는 예술터와 연계한 ‘예술창작’ ▲성남폴리텍대학과 연계한 ‘메타버스’, ▲성남 wee센터 ‘뮤지컬’, ▲정책마켓 등 16개 팀이 참여해 스스로 행사를 기획하고 마을교사와 함께 협업으로 준비했다. 

 

몽실학교 조지현 장학사는 “모범생보다는 모험생을 키우는 청소년 자치배움터 몽실학교에서 학생들은 삶에 기반한 가치 있는 도전, 꿈을 향한 새로운 경험을 스스로 프로젝트로 기획하고 실행해 왔던 시간이었다”면서 “이번 성장나눔발표회는 그동안 협력해 진행한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서로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 ] 2022년 성남몽실학교 성장나눔발표회 ‘모이자! 몽실축제’가 19일 오후 2시부터 성남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성남몽실학교에서 열렸다.

 

아울러 “내년부터는 몽실학교가 꿈의학교와 하나되어 경기이룸(E-Room)학교가 된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마음껏 배우고 표현하며 스스로의 꿈을 이뤄갈 수 있는 공간, 배움의 장이 확장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논의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발표회와 전시회는 16개 팀 모두가 참여 했으며, 영상분야에는12팀이 참여 했다. 이들은  프로젝트 활동 소개와 영상 그리고 활동 소감을 전하는 이야기 방식으로 진행을 맡았다. 

 

체험 코너는 그동안 진행한 프로젝트 활동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몽구리의 가죽공방, ▲우드득(Woo득) 목공, ▲몽실정원, ▲CM공작소, ▲세상을 몽실몽쉘하게, ▲바리스타, ▲몽실 이야기, ▲메타버스 등에 대한 소개를 하는 코너로 몽실학교 2, 3층에 부스를 마련했다.  

 

▲ 이날 발표회와 전시회는 16개 팀 모두가 참여 했다.

 

나눔 5팀은 프로젝트를 통해 만든 다양한 결과물을 나눔 바자회를 통해 판매했으며, 수익금은 산성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 성남지역 취약아동 복지에 쓰일 예정이다. 이밖에 놀이마당 등도 구성했다. 

 

행사의 기획, 진행, 홍보 역시 참가 청소년들의 손으로 직접 꾸몄다. 몽실학교 학생자치회 김지우(성남동중) 회장은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할 수 없었는데, 올해는 많은 학생들과 선생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몽실학교에서 자기주도 학습을 배우고 함께하는 시간이 즐거웠다. 내년에는 꿈을 이룬다는 뜻의 E-room학교에서 다시 만나 더  큰 꿈을 이뤄 나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