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시화호권 정책협의회, 시화호 보전·발전위한 공동선언 채택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08:23]

제7차 시화호권 정책협의회, 시화호 보전·발전위한 공동선언 채택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2/12/01 [08:23]

- 지속가능한 시화호 발전위해 안산·시흥·화성·K-water와 맞손

 

▲ 지속가능한 시화호 발전을 위해 안산, 시흥, 화성, K-water와 맞손.(왼쪽부터 이민근 안산시장, 정명근 화성시장,임병택 시흥시장,박조선 K water 시화사업본부장)

 

[분당신문] 안산시, 시흥시, 화성시, K-water와 함께 시화호를 해양·문화·관광·생태 중심지로 육성해 나간다. 

 

30일 시흥 웨이브파크에서 안산시, 시흥시, 화성시 및 K-water가 참여하는 제7차 시화호권 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시화호 보전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화호권 정책협의회는 2013년 5월 설립돼 시화호를 중심으로 개발과 보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안산시, 시흥시, 화성시와  K-water가 상생 협력관계를 구축해 시화호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선8기 출범 후 처음 열린 이날 회의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임병택 시흥시장, 정명근 화성시장, 박도선 K-water 시화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시화호 정책협의회를 활성화하고 시화호 보전과 발전을 위한 공동선언을 통해 환경오염을 극복해낸 시화호의 역사적 가치를 보전하고, 시화호가 수도권의 해양 문화·관광·생태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 시흥시가 제안한 ‘시화호 권역 통합 브랜드 구축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시화호 권역의 우수한 생태관광 자원을 활용한 교육사업도 확대하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동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