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5월 1일부터 상반기 대안교육기관 등록 신청받는다

현장 실사, 등록운영위원회 심의 등 거쳐 등록기관 6월 공개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3/20 [16:37]

경기도교육청, 5월 1일부터 상반기 대안교육기관 등록 신청받는다

현장 실사, 등록운영위원회 심의 등 거쳐 등록기관 6월 공개

김철영 기자 | 입력 : 2023/03/20 [16:37]

 

▲ 대안교육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소셜비즈니스아카데미(진로특강) 장면이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도내 미등록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상반기 대안교육기관 등록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안교육기관 등록제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준을 충족한 교육시설이 교육감 등록 절차를 거쳐 학업 중단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을 보호하는 제도이다.

 

등록을 희망하는 기관은 5월 1일부터 12일까지 도교육청 북부청사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9일부터 11일까지 남부 지역 접수처를 방문하면 된다.

 

등록 관련 제출서류와 질의응답 자료는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담당 부서를 통해 사전 검토도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접수 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실사 ▲교육과정‧교육환경‧ 시설 등 제반 사항 확인 ▲등록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등록기관을 6월에 공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교육복지과 김기훈 과장은 “이번 등록제는 대안교육기관에 법적 지위를 부여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며 “학업 중단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시도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현황은 교육부 및 각 시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